MPNP

MPNP 연방 영주권 신청 1 : 01. Generic Application Form for Canada [IMM 0008]

HANIM 2016. 11. 20. 16:43

나라가 참 시끄럽다. 힘을 보태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많은 분들에게 죄송하다.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내가 받은 정보 다른 분들에게 흘려보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작성을 시작했다.

나보다 정확하고 꼼꼼하신 마치 바이블 같으신 블로거님들도 계시지만 그냥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싶어서.


2016/11/19 - [In Canada/MPNP] - MPNP 연방 영주권 준비하기 : 체크리스트, 프로세싱 기간 확인하기

서류를 다운받는 방법, 체크리스트 확인하는 방법은 지난번에 자세히 포스팅했다.

application package 서류들은 여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음.


맨 처음 나오는 기본 신청서 IMM 0008

주신청자가 채우고 반드시 사인해야 한다!! 원본을 제출할 것!

딱히 어려운 건 없다.


위에 빨간 네모 쳐놓은 Validate 버튼을 누르면 필수로 작성해야 하는 빨간 칸이 나오는데 그 부분을 채우면 된다.

Application Details 3번은 신청하는 명수를 말하는 건데 혼자 신청할 땐 1, 가족이 있으면 가족 수를 쓰면 된다.

Personal Details 3번 UCI는 워크퍼밋 오른쪽 상단에 있는 UCI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거 신기한게 워킹홀리데이 비자랑 번호가 똑같다.

10번 Current country of residence에서 첫 비자 시작일 (첫 입국일) 부터 새로 발급받은 비자 만료일을 쓰면 되고

12번은 캐나다 이전에 (한국을 제외하고) 6개월 이상 산 나라가 있으면 Yes를 체크하고 작성하면 된다.


13번은 나의 혼인여부 결혼했음 Married, 싱글이면 Single. 

싱글인 경우 비워두면 되고 결혼한 경우 그 다음은 결혼기념일, 배우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Contact Information 은 말 그대로 주소, 전화번호, 메일주소.

Passport는 여권번호와 발급일, 만료일

National Identity Document는 주민등록증 정보를 쓰면 된다.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을 쓰면 되고 한국 민증은 만료일이 없으니까 비워두면 된다.

감사하게도 코알라님의 블로그에 '한국 주민등록증엔 만료일이 없어서 비워뒀다' 라고 사유서를 올려주셔서 다운받아 함께 제출했음!


최종학력. 고등학교 졸업은 Secondary or less, 2년제 대학은 Non-University Certificate/Diploma,

4년제 대학은 Bachelor's Degree

그 옆엔 총 학력 기간. 초등 6 + 중등 3 + 고등 3 + 대학 2 or 4 해서 total을 적으면 된다.

3번은.. 그냥 현재 일하고 있는 직업, 그리고 4번은 똑같이 적었다.


나머지는 똑같이 적으면 되고

배우자가 있다면 똑같은 폼을 작성하면 되고, 미혼인 경우 빨간 네모친 Remove Dependant를 눌러 삭제하면 된다.


다 작성하면 마지막장에 이런 칸이 나오는데 내 정보 활용하겠냐 이런 질문에 Yes 하고

중간에 I 뒤에 밑줄 부분에 (first name, last name) 순서대로 내 이름 입력하고,

Signature 칸에 주신청자가 꼭 ! 반드시 ! 사인을 해야 한다. 그 옆에 날짜를 쓰고 아래 Validate를 누르면 바코드가 나온다.

그 바코드와 함께 프린트하면 1번 서류 완성.

기본 정보고 MPNP 신청하면서 많이 작성해 본 내용이지만 틀리는 것 없이 확인 또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