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NP

MPNP 서류 준비하기 - 경력증명서 준비할 수 없을 때, 사유서, 소득금액 증명원

HANIM 2016. 11. 18. 14:03

MPNP 서류 준비할 때 내가 가장 애먹은 사유서 쓰기ㅠㅠ

MPNP 신청할 때 6개월 이상 일했던 경력을 쓰는 란이 있고 경력이 많을 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MPNP 풀에 들어가 draw되면 점수를 뒷받침할 만한 서류를 올려야 하는데 

회사가 폐업했을 경우 경력증명서를 받을 방법이 없다.


만약 다니던 회사가 폐업했을 경우, 그 회사의 경력을 빼더라도 점수에 큰 변동이 없으면 빼기를 추천드리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사유서와 영문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받을 수 있다면 월급 이체 내역을 첨부하면 된다.

사실 월급 이체 내역까지 내지 않아도 된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함께 냈었다.


1. 소득금액 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 www.hometax.go.kr 에서 증명발급 메뉴-> 소득금액증명 을 선택하면 바로 발급할 수 있다.

단, 프린터가 북미전용 모델이면.. 발급이 안된다 ㅠㅠ 

이럴 때 내 프린터 홈페이지 고객센터 들어가서 제품번호 + 민원 24 이런 식으로 검색해 보면 호환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다.

HP 잉크젯을 사용하는 경우 http://support.hp.com/kr-ko/document/c04912794 여기에 들어가서 해결할 수 있다.



쨔잔!! 이제 발급된다. 그동안 울 보스 프린터 이용했는데 이제 미안해 하지 않아도 된다!

프린트 해서 다시 스캔해 pdf 파일로 만들었다.


2. 사유서

영어 작문을 잘 못해서 많이 고민했는데.. 사실 큰 고민할 거리도 아니었다.

그냥 심플하게 '내가 다니던 회사가 20xx년에 문을 닫아서 경력증명서를 준비하지 못했어. 하지만 증거로 은행 기록과 소득금액증명원을 첨부할게' 

라고 쓰고

그 아래에 회사 이름, 주소, 내 포지션, 기간, 폐업 이유 등 Details on career를 작성했다.


또 당시 월급 통장이던 신한은행 입출금 기록을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서 영어로 번역하고 월급 받은 부분 표시해서 pdf로 만들었다.

그냥 내가 임의로 번역했는데 인터뷰 당시 아무 말 없이 넘어갔다.



다 완성하고 이런 식으로 서류를 올렸다.

회사가 폐업해서 또는 다른 이유로 영문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을 때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