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2015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그 박터지는 현장 (3)

HANIM 2015. 3. 7. 01:03


목요일 오전엔

로그인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My IEC Application 에 한 줄이 추가됐다.

바로바로~~ World Tracking Number (WTN) 


이게 선착순 번호다.




나는 001986번으로 접수.

내 뒤에 14명 밖에 없었다. 겨우 문 닫고 들어감ㅋㅋㅋㅋ



이 World Tracking Number (WTN, 파일 넘버)는 순차적으로 왔는데, 나는 오후 6시가 넘어서 도착했다.



컴패스에 등록한 메일에 들어가면 이런 메시지가 뜬다.

타이라 메일~ 같은 뉴 메시지~~






이 메시지를 보고 컴패스 kompass 로그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https://kompass-2015-iec-eic.international.gc.ca/sign_in-connexion?regionCode=KR



이런 화면이 뜬다!






윗 부분의 Status가 Not Avaliable에서 Submitted로!!

Submitted - Payment and required documents pending 으로 변한다.


Payment는 참가비 C$150, 사용 가능한 카드는 Visa, Mastercard, Visa Debit, Mastercard Debit

체크카드로 결제했는데 가능했다.


나한테 있는 신용카드는 american express... 아메리칸인데 왜 아메리카에서 안돼?


흥5


Required documents는 여권, 그리고 레주메. 즉 이력서.


http://www.cic.gc.ca/english/information/applications/guides/IEC.asp#appA

여기 들어가면 어떻게 이력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나와 있음.



이렇게 두가지를 입력해서 due date 안에 올리면, 조건부 합격레터 메일이 14일 이내로 온다!

별 문제가 없으면 보통 다 합격한다고 한다.


꼼꼼히 준비한 레주메는 다음번에 포스팅 하는 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