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uine Reviews

광진사랑 상품권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법

HANIM 2021. 3. 11. 07:39

페이코로

광진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이용하기

 


 

 

2021.02.04 - [Genuine Reviews] - 페이코로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 10% 할인 구매하기

 

페이코로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 10% 할인 구매하기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시작! 페이코로 10% 할인 구매하기 지갑 대신 스마트폰 하나로 음식도 주문하고 카페도 가고, 시장에서 물건도 살 수 있는 제로페이. 2018년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의

hanimu.tistory.com

 

지난번에는 페이코로 서울사랑상품권을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을 포스팅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야기 해보겠음.

처음에는 약간 헤멜 수도 있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다.

 

 

페이코에서 제로페이 상품권 사용하기

 

1. 페이코를 실행 후, 오른쪽 아래의 더보기로 들어가

제로페이 상품권을 선택한다.

 

 

 

2.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나오는데

결제하기를 눌러서 비밀번호를 입력

 

 

 

3. QR코드를 보여주거나 가맹점 QR을 스캔한다.

 

여러 군데에서 사용해 봤는데

보통 가맹점 QR을 스캔해서 사용하는 것 같다.

사각형 안에 제로페이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4. 가격을 입력하고 아래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바로 이루어진다.

 

 

결제가 이루어진 걸 점원 분에게 보여드리면 끝!

 

첨엔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게 조금 낯설었는데

시장에서 사용하기 정말 편하다.

이제 어르신들도 다들 제로페이가 뭔지 아셔서 제로페이로 결제한다고 하면

흔쾌히 그렇게 하라고 하신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

 

서울사랑상품권은 해당 자치구 내의 제로페이 가맹점 중에서도

상품권 가맹점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데,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했다.

 

 

나는 주로 중곡제일골목시장을 이용하는데,

이 시장은 내가 들르는 곳은 모두 광진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이용이 가능했다.

잔돈이 없어서 지나쳤던 호떡집에서도 간단하게 스캔만으로 쓱~

 

 

 

항상 깔끔하게 디피 되어 있는 채소가게에서는

제로페이를 환영하는 듯 왕만하게 걸려 있다.

덕분에 저 멀리에서도 스캔이 가능함!

 

 

 

 

먹음직스러운 버섯을 사고서도

제로페이로 광진사랑상품권 결제~

순간 캡쳐하는거 너무 힘들었는데 성공!

 

제로페이라는 이름답게 수수료가 들지 않아

상인 분들도 좋아하시고 소비자들도 10%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으니

정말 꿀혜택이 아닐 수 없다.

 

현금 없으면 시장 다니기 너무 힘들고

또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도 소액은 눈치 보였는데

정말 너~무 좋다. 젊은이라고 무시 당하지도 않음...ㅎㅎ

 

이외에도 내가 좋아하는 단골 카페, 약국, 미용실, 식당에서도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

 

 

 

 

덕분에 이렇게 맛있는 호떡을 오랜만에 누릴 수 있었다 :-)

 

 

거의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간혹 안 되는 곳이 있으니 검색을 해 보자.

가맹점 검색은 z맵에서!

 

https://map.zmap.or.kr/

 

ZeroPay

 

map.zmap.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