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uine Reviews

연말정산 열심히 하기 4 - 연말정산 간소화 조회하기

HANIM 2021. 1. 18. 21:10

연말정산 열심히 하기 2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 신청기

 

연말정산 열심히 하기 2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 신청기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 근로자가 중소기업으로 받는 급여의 소득세 무려 90%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는 제도이다 (150만원 한도). 유튜브 알고리즘이 나에게

hanimu.tistory.com

 

연말정산에서 1원이라도 더 돌려받기 위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를 신청했었다.
아직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연락은 없고,
오늘 갑자기 신청하실 분은 25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하라고 문자로 연락이 왔다.ㅠㅠ

 

 

www.hometax.go.kr/ui/pp/yrs_index.html?isCdn=Y

 

국세청 홈택스

Copyrightⓒ National Tax Service. All rights reserved.

www.hometax.go.kr

 

 

드디어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사진 클릭 시 국세청 홈택스로 바로 이동)

 

 

공동인증서가 참 편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ㅎ 우리에게 넘기 힘든 벽인 무슨무슨 가상 키보드 어쩌구가 있다.
대체 왜 하는건지 1도 모르겠음... 내가 키보드로 내 비밀번호를 칠 기회를 주세요...

 

 

 

 

 

어쨌든 넘기 힘든 가상 키보드 어쩌고의 산을 넘으면 이렇게 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데, 아래 이용 순서에 따라 적용 월 선택을 하고, 각 공제 항목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된다.

위의 예상세액 계산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연말정산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너무 오랜만에 보는 홈택스라.. 어떻게 계산하는지 까먹긴 했는데.. 그래도 이번에는 진짜 미친 사람처럼 번돈만큼 썼으니까.. 괜찮겠지?..

아래 영수증 발급기관 연락처 조회에 들어가면 소득 공제에 해당하는 공제 항목 별 어디어디에서 영수증을 제출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병원 한 곳에서 영수증을 제출하지 않아서 신고하기를 했었다. 

 

연말정산 기간은 연말정산이라 쓰고 본격 반성타임이라 읽는다... 그만 좀 쓰자 과거의 나야...

 

2021/01/12 - [Genuine Reviews] - 연말정산 열심히 하기 3 - 2020 신용카드 월별 소득공제율 알아보기

 

연말정산 열심히 하기 3 - 2020 신용카드 월별 소득공제율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달라진 신용카드 소득공제율! 연말정산을 할 때 가장 민감한 부분이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다. 내가 그렇다. 내가 기억하기 위해 작성해 봅니다. 총 급여

hanimu.tistory.com

그나마 우리에게 한줄기 희망인 신용카드 월별 소득공제율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