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uine Reviews

국민내일배움카드 승인받았다!

HANIM 2020. 12. 31. 23:52

2020/12/27 - [Every Tuesday]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중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중

연말연초엔 항상 생각이 많아지는지 ㅎ 갑자기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해볼까 하고 사이트에 들어가보게 되었다. 준비물: 공인인증서, (재직자 기준) 3개월간 급여명세서 www.hrd.go.kr/hrdp/ma/pmmao/index

hanimu.tistory.com

 

포스팅을 하고 바로 다음날인 28일 오후 문자가 한 통 왔다

우왕! 국민내일배움카드 일하시는 분들 너무 부지런하게 일하시나보다.
한 번 진단상담을 받으러 들어가 보기로 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진단상담을 클릭

 

 

진단은 모두가 받아야 하는 거라고 한다.
어려운 건 없고 자신이 관심있는 걸 찾아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사실 여기에서 엄청 화가 났는데^^
모바일로도 할 수 있다고 해서 아이폰으로 열심히 했는데 제대로 넘어가지도 않고
심지어 아이패드로는 애매하게 PC모드여서 글씨가 너무 작게 보이고 훈련 검색할 때 엄청 불편했다.

 

나는 이 검사도 궁금해서 해봤는데 서로 완전 반대되는 성격이 동시에 나와서 진짜 맞는지는 잘 모르겠다,,,
결과 자체는 내 성격이랑 비슷하게 나오긴 했는데 뭐 그랬다.

 


이 다음엔 수강 희망 훈련과정을 검색해서 듣고 싶은 강의를 골라서 결제하면 된다.
관심있는 걸 하나 
키워드로 검색을 해도 되고 (ex 미용, 컴퓨터활용능력, 제과제빵 등등) 지역이랑 직종, 훈련유형을 골라서 선택해도 된다.

훈련유형은 내가 구직자냐/실업자냐에 따라 나뉘는데 아직은 구직자인 내가 실업자 과정을 들을 순 없나보다. ㅠㅠ
내일배움카드가 통합되었다고 들어서 둘 다 배울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예전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 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따로 있어서 각각 발급 받았어야 하는데
이 부분이 합쳐졌다는 거였다.

 


위의 예시처럼 오른쪽 위에 '모집중' 이라고 되어 있는 과정을 골라야 한다. 안 그러면 다 골라놓고 마지막 단계에서 모집 마감이 됐다고 초기화가 되는 번거로움을 겪게 된다 ㅠㅠ

나는 일단 이번 2021년도부터 상시 시험으로 변경되는 컴활 2급을 따볼까 고민을 하고 있다.
다시 캐나다에 가긴 갈 거지만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해도 자격증이 1도 없으니 좀 심심하기도 하고,,,

서,,, 선생님이라니 부담스럽네요

 

뒤로 넘기면 수강신청 버튼이 있는데 반드시! 눌러야 마무리가 된다. 

수강신청을 누르면 수강신청 팝업이 뜬다.

 

유의사항에 동의하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수강신청 정보에는 내가 이전에 작성한 개인정보가 뜬다. 중간에 최종학력 다시 입력해야 한다.

 

 

나는 올해 근로장려금을 받은 적이 있다. 근로장려금을 받은 사실을 입증하면 훈련비용 중 자비부담금을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요렇게 또 써먹는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은 홈텍스에 가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마지막에 수강신청을 누르면 파일 업로드 되면서 수강신청이 완료된다! 짠!

 

 

 

 

 

확인은 이렇게 해볼 수 있다.
다음주부터 다시 공부 시작~

 

 

내일배움카드는 이렇게 생겼다

 

생각보다 예쁜 신한체크카드 내일배움카드

앞면은 똑같이 생겼지만 뒤에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라고 써있다.

카드 자랑은 핑계고 우리 강아지 자랑 ♥

 

 

2020/12/27 - [Genuine Reviews]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중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중

연말연초엔 항상 생각이 많아지는지 ㅎ 갑자기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해볼까 하고 사이트에 들어가보게 되었다. 준비물: 공인인증서, (재직자 기준) 3개월간 급여명세서 www.hrd.go.kr/hrdp/ma/pmmao/index

hanim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