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NP

CIC 영주권 진행 상황 디테일 변경 4

HANIM 2018. 2. 21. 18:35


매일같이 CIC 사이트를 들여다 보고 있는 요즘이다.
조금 전 (2월 20일) 내 영주권 진행 상황이 변경되었다.



6월 말 Additional documents 메시지가 변경 된 이후로 근 8개월만의 소식이다. 사진이 잘려 보이는 건 휴대폰으로 캡쳐했기 때문..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살고싶다)

2017/06/29 - [MPNP] - CIC 영주권 진행 상황 디테일 변경 3

2017/06/26 - [MPNP] - 연방 영주권 신체검사 통과했다!!

이전 진행 정보는 여기에서.



5월 중순 업프론트로 메디컬을 했고 6월 말 패스되었는데 다시 "If you need a medical exam, a message with instructions will be sent to you" 라는 메시지가 보이기 시작했다.

일단, 뭔가 얘들이 일을 하고 있다는 소식에 반가웠다. 요즘 (이라기엔 꽤 오래 ㅋㅋ) 이래저래 고민과 변화가 많아서 기분이 안 좋았었는데 뭔가 움직이고 있는 걸 보니 그래도 내 영주권 서류들이 11월자 파일 뭉치 맨 아래에 깔려있진 않은 거구나 싶었다.
그리고 비자포럼에 가서 나와 같은 경우를 좀 뒤져봤는데.. 요근래 저 메시지를 받은 사람들이 몇 있는 것 같았다. 공통점은 9~11월 Received이고 Upfront Medical을 받은 중 작년 초반에 받은 사람들.
아마 extend 요청 때문에 저 메시지가 잠시 떠 있는 것 같다는 추론이다. 랜딩할 때 신체 검사 유효기간이 90일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게 정말인지는 잘 모르겠다. 포럼 사람들도 모두 카더라~ 로 이야기 하고 있는 중.



저 메시지를 읽고 빠져나오니 Details 부분이 Updated에서 Your Action Is Required로 바뀌어 있었다.

사실, 우리와 같은 batch인 11월~12월 사람들 신체검사 요청이 작년 12월부터 요근래에 왔던 것 같은데 이 때는 바빠서 1달 안에 신체 검사를 완료할 수 있었을지 미지수다. 아주 바쁜 건 아니지만 며칠씩 비우기는 또 애매해서... 업프론트 시기가 좀 빨랐나 싶지만 그 후로 계속 바빠서 또 휴가 내기도 어려웠을거고, 나에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 않았나 싶다. 그러니 기다릴 수 밖에.

엘사가 Let it go 노래에서 모든 건 멀리서 보면 작아 보인다고 그랬는데ㅜㅜ 아마 이 메시지도 그냥 작은 과정일 뿐인데 괜히 엄청난 타격인 거 같고 그렇다. 내 멘탈 뿌셔뿌셔하는 캐나다 이민국.. 시간 내에 pr card만 주세욤...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application/medical-police/medical-exams/requirements-permanent-residents.html

이건 신체검사에 대한 안내문. 여기에도 90일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