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 Tuesday

캐나다 텍스 리턴, CRA 사이트 security code 받기

HANIM 2017. 5. 26. 08:33


2017/03/28 - [Every Tuesday] - 캐나다 2016 Tax return (텍스 리턴, 세금 환급) 받았다 !!!!

에 이어서 계속.



텍스 리턴은 받았는데 내 CRA 어카운트에 로그인 하면 자꾸 이런 화면이 나왔다. 

limit이 걸려있다고 CRA security code를 입력하거나 요청하라고. 사실 이메일로 보내주는 줄 알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몇 달째 안 왔다... ㅠㅠ 



시큐리티 코드를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생각 외로 간단했다.

이 화면은 로그인 하면 바로 보이는 화면이기도 하고, 저 위 그림에 보이는 "CRA security code" 를 누르면 이동하는 화면이기도 하다.

이 화면의 "Contact us" 란을 누르면 CRA 직원과 통화가 가능하다.



Contact us 를 누르고 빈칸에 내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 푸른색의 "Connect to an agent" 버튼을 누르면 몇 분 안에 전화가 걸려온다.

"나 CRA 시크리티 코드 받으려고 전화했어" 라고 하면 직원은 내 Sin 넘버와 이름, 생년월일, 주소, 내가 텍스를 얼마 돌려받았는지 등 내 개인정보를 꼼꼼하게 물어본다. 지난번에 신고한 텍스 리턴 종이가 필수이다.

그 후 내 정보와 일치하면 메일로 바로 시크리티 코드를 보내준다.



오.. 드디어 받았다 ㅠ.ㅠ 나의 시큐리티 코드. 이걸 얼마나 많이 기다렸는지 ㅠㅠ 괜히 전화 걸기 싫어서 버팅기던 몇달...

이 코드는 만 하루만 사용할 수 있고 그 후에 폐기되기 때문에 잊지 말고 바로 입력해야 한다.



다시 CRA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거나 "CRA security code notification-confirmation" 페이지에서 Next를 누르면 CRA security code를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여기에 위에 이메일로 받은 코드를 입력한 후 Next를 누르면 끝!



드디어 이렇게 내 화면이 제대로 나온다. 

전화 연결은 8시부터 5시? 6시 사이에 가능한 것 같다. 

800-959-8281로 바로 전화를 해도 되지만, 연결이 잘 안 되었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