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 Tuesday

캐나다 2016 Tax return (텍스 리턴, 세금 환급) 받았다 !!!!

HANIM 2017. 3. 29. 10:40


2017/02/21 - [Every Tuesday] - 캐나다 2016 Tax return (텍스 리턴, 세금 신고) 완료!


텍스 리턴을 마친 후 한 달, CRA로부터 메일이 왔다.



잘은 모르겠지만 우편으로 보낸 우리 텍스리턴 신고서가 접수돼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라는 것 같았다. 그래서 냉큼 들어갔다.

http://www.cra-arc.gc.ca/menu-eng.html


메인 화면에 찾아보면 I want to... 라는 메뉴가 있다. 그 중 'Register' 를 누르고 시작.




나는 개인 고객이니 Individuals가 있는 My Account를 클릭



나는 CRA 에 가입하지 않았었으니까 register를 누른다.



내 Social Insurance Number, 텍스리턴 때 입력했던 신넘버를 입력하고 Next.



그럼 내 신넘버와 함께 우편 번호, 생년월일, 내가 Tax return 할 때 입력했던 101번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CRA에서 시크리티 코드를 내 주소로 발송해 준다고 한다. 근데 난 이거 안 왔는데 세금이 환급됐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읽어보고 Next를 클릭.



아까 내가 입력했던 우편번호가 맞는지 다시한 번 확인하고, 이 다음엔 ID와 비밀번호, 로그인 시 필요한 시크릿 질문/답변을 적는 란이 나온다.

휴대폰으로 가입하고 있어서 너무 길어 다 캡쳐하지는 않았는데 그냥 쭉 진행하면 된다. 매번 로그인 때마다 내가 만든 시크릿 질문에 답변을 해야되니 꼭 적어두시길.

가입을 마치면



이용 약관이 길게 나오고, 아래에 아이디를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I agree' 를 누르면 끗. 

나는 이 다음에 에러창이 뜨면서 'Enter or request your CRA security code to access all My Account services' 라고 뜨길래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내 통장으로 세금이 들어왔다.

오 제법 쏠쏠하다 심지어 내 한달 월급보다 많았음!!!! 이로서 작년 연말 여행 구멍을 메꿀 수 있게 됐다. ㅠㅠㅠㅠ 위니펙 가기 전에 돈이 생겨 넘나 기쁘다. ㅠㅠㅠㅠ


 

사진은 좀처럼 볼 수 없는 100불 지폐. 


반응형

'Every Tues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Dx] 홈리스 보호소에서 살며 깨달은 것: 거저 일함의 아름다움 - Aran TV  (0) 2017.04.20
이놈 새뀌들  (6) 2017.04.02
지겨운 눈  (3) 2017.03.24
행복이란  (2) 2017.03.24
해가 많이 길어졌다  (4) 2017.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