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NP

cic와 연방 영주권 링크하기 (+) 파일넘버 받았다 ❤

HANIM 2017. 2. 5. 16:54


연방 영주권을 우편으로 신청한 후, cic 홈페이지와 나의 파일넘버를 링크 하면 나의 연방 영주권 진행사항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래 파일넘버가 온 후 링크 하는 게 순서이지만, 기다리는 건 넘나 힘드니까 (크흑) 그러나 다행히 파일넘버가 없이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http://www.cic.gc.ca/english/e-services/account.asp#login 로 들어가서 CIC 로그인을 한 후,

What would you like to do today? 메뉴에서 "Link an existing application to this account"를 찾으면 된다.



저기에서 파란박스 "Link application to this account"를 클릭! 하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하나하나씩 입력하면 된다.



카테고리에 Permanent Residence를 입력하고, 그 중 Provincial Nominee Program을 입력한다. 

그 후 내 정보 찾는 방법에 'Family Name, Given Name and Date of Birth'를 선택한다. (이미 파일넘버가 나온 경우에 Application Number를 선택하면 된다.)

그 후에 내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다음으로 넘아간다.



그 다음 내가 태어난 도시와 나라, 여권정보를 입력!

Issue date는 여권 발급일, Expiry date는 여권 기간만료일을 입력하면 된다.



그 다음은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주와 도시, 결혼여부를 입력하면 끗. 마지막은 나를 포함해서 몇 명이 영주권을 진행하는지를 입력하면 된다. 



이렇게 모두 작성하고, 내 정보와 어플리케이션이 매치가 되면, 매치가 되었다고 나온다! 아래의 Link my application을 누르면!



성공했다는 페이지가 뜬다. 핫핫. 아마 리턴은 안 된 모양이다. 다행이야... ㅠ.ㅠ 

다시 나의 account 페이지로 돌아와서 스크롤을 내리면 "View my submitted applications of profiles" 메뉴가 나오는데,



이렇게! 나온다. Application number 처음에 있는 건 나의 워킹홀리데이 비자. 내가 저 칸에 워홀 말고 다른 비자를 보게 될 줄이야...! 몽가 감동...

두 번째 있는 것이 바로 나의 영주권. XEP로 시작하는 건, 프로세싱은 시작됐는데 아직 파일넘버는 나오지 않은 ㅠ.ㅠ 말하자면 가상 번호이고, 이제 진짜 파일넘버가 나오면 저 부분이 EP로 바뀐다고 한다. 옆의 Date는 내가 링크 한 날짜. 링크 한 날로부터 벌써 15일이 지났다 ㅠ.ㅠ

아래 Account messages는 나의 현재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메시지. 

View my submitted applications of profiles 메뉴에서 옆의 "Check status and messages" 를 누르면 디테일한 상황이 나온다.



이렇게. 이제 저들이 내 서류를 뜯어서 내 정보를 입력한 듯 하다. 과연 Open이 무슨 뜻일까? 옆에 Help를 눌러보면



Open은 이제 내 프로세싱을 시작했다는 뜻. 그래 이게 어디여. 캔슬만 안 됐음 좋겠다. 언젠가 저게 Closed가 되는 날이 오겠지 ㅠ.ㅠ

저 두번째 Review of eligibility에 얼른 변화가 생겼으면... ㅠ.ㅠ 오늘로써 파일을 보낸 지 70일이 되는 날이다.


(+)

... 라고 한 지 5시간 후, 오전 7시 8분 드디어 메일이 왔다!!! 일요일에도 일하는구나 너희 ㅠ.ㅠ

어제 내가 서류에 메일을 잘못 썼나 확인까지 했었는데 다행히 그렇진 않았다. 



이제 나에게도 정식으로 생긴 파일넘버. 새벽 일 끝나고 지쳐있었는데 메일 보고 힘이 불끈불끈 솟았다.



Review of eligibility란이 Not started에서 Review in Progress로 변경! 이제 시작이다. 넘나 좋은것

이제까지의 타임라인

2015. 11. 15 밴쿠버 입국

2016. 02. 01 위니펙 도착 

2016. 04. 14 톰슨에서 일 시작

2016. 10. 14 MPNP EOI 접수

2016. 10. 28 22nd DRAW 발표, LAA 받음 (707점)

2016. 10. 31 서류 업로드

2016. 11. 01 MPNP 파일넘버 받음

2016. 11. 08 인터뷰

2016. 11. 10 노미니 및 서포팅 레터 수령, 비자 2년 연장

2016. 11. 28 연방 서류 cic received

2017. 02. 05 연방 파일넘버 (AOR) 받음


캐나다 도착한지 449일, 톰슨에서 일 시작한지 298일, MPNP 접수한 후로부터 115일, 비자 연장한 날로부터 88일, 연방 서류 도착한 날로부터 70일이다. 나에게 큰 역사가 될 오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