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NP

내가 MPNP 신청을 할 수 있을까? MPNP 지원 자격

HANIM 2016. 12. 11. 18:15

MPNP 신청을 해서 주정부 노미니를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자격이 필요하다.

신청자의 지원 자격을 쉽게 알아보기 위하여 MPNP에서는 영어 능력, 교육 수준, 경력, 적응도 등의 기준을 기본으로 각각의 점수를 매기는데, 

여기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면 신청 자격이 쉽게 주어질 터.


http://www.immigratemanitoba.com/immigrate-to-manitoba/general-mpnp-policies/sw-eoi-ranking/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1. 영어 능력


영주권에 지원하려면 반드시 영어점수가 있어야 한다. Ielts General이나 CELPIP 둘 중 하나의 점수가 필요하고, 

이 시험에서 받은 점수들을 CLB 점수로 환산하여 점수를 매길 수 있다.

http://www.cic.gc.ca/english/resources/tools/language/charts.asp에서 나의 영어점수를 CLB로 환산할 수 있다.

~per band는 각각의 점수를 의미. 예를 들어 Reading 5, Writing 6, Listening 7, Speaking 8점을 받았다고 했을 때 위에 표에 대입하여 보면

5=17점, 6=20점, 7=22점, 8=25점이 된다. 총 125점 만점에 84점.


참고로 NOC 0, A, B 직군은 영어 점수를 제출할 필요가 없고, C와 D 직군은 영주권 지원 하려면 최소한 CLB 4점 이상의 점수가 있어야 한다.

(Applicants for semi-skilled and low-skilled occupations (NOC C and D) must achieve a minimum of CLB 4 in English and submit their test results with their MPNP application.)
출처 : http://www.immigratemanitoba.com/immigrate-to-manitoba/general-mpnp-policies/language-proficiency/

Second Official Language는 프랑스어를 의미한다.


2. 나이


영주권에서도 나이가 깡패..... 자신의 나이를 대입해서 점수를 환산할 수 있다.



3. 경력


MPNP 지원 때 나를 가장 애먹인 경력. 6개월 이상 풀타임 (우리나라 식으로 정규직)의 경우, 모든 경력이 인정된다. 

한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일한 경력도 모두 인정 된다.

6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일한 곳을 더해 점수로 환산하면 된다. 이 때 경력을 반올림, 올림 하면 안 되고, 무조건 버림만 된다.

예를 들어 3년 9개월 일했어도 3년이 되는 거다. 


4. 학력


위부터 석사 또는 박사 학위 이상

각각 최소 2년제 이상 대학 중 두 곳에서 학사 학위

3년제 이상의 대학에서 학사 학위 (보통 4년제 대학은 여기에 포함)

2년제 이상의 대학에서 학사 학위 (보통 2년제 대학)

1년제 학사 학위

무역 자격증

학사 학위 없음

순으로 자신의 점수를 매기면 된다.


5. 적응도


모든 지원자는 매니토바 주와의 연관성 항목 (첫 번째 테이블) 중 최소 한 가지에 해당해야 한다. 지역 발전 기여 점수는 추가 부분으로 분류된다. 중복 점수는 받을 수 없다.


-매니토바 주와의 연관성 (Connection to Manitoba)

가까운 친척이 매니토바 주에 사는 경우

매니토바 주에서의 과거 근무 경험 (6개월 이상)

매니토바 주에서 학사 이상 학위 취득 (2년 이상)

매니토바 주에서 학사 이상 학위 취득 (1년)

가까운 친구나 먼 친척이 매니토바에 사는 경우


- 매니토바의 수요 (Manitoba Demand)

매니토바 주 안에서 장기 정규직을 지원받고, 6개월 이상 같은 오너 아래에서 근무하고 있는 경우

전략적 직군으로 이민 초대장을 받은 경우


- 지역 발전 기여 (Regional Development)

위니펙 이외의 매니토바 지역으로 정착할 경우


각각 테이블별로 자신에게 해당하는 점수를 계산하면 된다.

하지만 최고 점수 500점 이상을 받을 수 없다. 나는 매니토바주에서 6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고, 위니펙이 아닌 지역에서 살고 있지만 최고 점수는 500점이다.

이 점 때문에 매니토바에서 풀타임으로 6개월 이상 일 하는 것이다.



위험요소 평가 (2016년 11월 16일 변경)

타주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경우, 타주에서 공부한 경험이 있는 경우 각각 -100점씩이다.

2016/11/29 - [In Canada/MPNP] - MPNP Eoi 점수 변경사항 Updated 이전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




2016/11/15 - [In Canada/MPNP] - MPNP 준비 및 내 점수 알아보기, MPNP EOI 등록하기 (작성하기)

에서 다른 정보들도 알아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