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NP

MPNP 연방 영주권 신청 6 : 여권, 노미니, 영어성적, 신분 확인 서류 첨부하기

HANIM 2016. 11. 22. 07:04

이제부터는 작성할 서류는 없고, 첨부해야 할 서류들이다.

스캐너와 프린터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서류들.



9. 여권과 비자

내 여권을 복사하면 된다.

이 때 여권 이름, 발급일자와 만료일, 사진과 이름, 태어난 곳과 생일이 잘 보여야 한다.

그리고 중요한 비자 !! 노미니와 함께 받은 새 워크 퍼밋을 함께 컬러복사해서 묶어두면 완성.



11. 주정부에서 받은 노미니. 이메일로 받은 노미니를 프린트하면 된다.



12. 영어 점수. 지난 3월에 본 CELPIP 성적표를 프린트 해서 넣었다. 



13. 신분 확인 서류들 

여기엔 출생 증명서를 첨부하라고 되어 있는데, 한국엔 출생 증명서가 없으니까 

MPNP 지원할 때 받았던 기본 증명서를 내면 된당.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 

번역&공증 받은 서류들은 원본과 번역&공증본을 함께 내야 한다. 절대 복사본을 내면 안된다 ㅠㅠ -> 복사본을 내도 된다.


그리고 National ID로 주민등록증을 스캔 후 프린트해서 냈다. 혹시 몰라서 앞 뒷면을 모두 스캔해서 냈다.



(+) 복합기 구매할 때 팁



나는 복합기를 살까? 하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the Source에서

세상에서 젤 작은 복합기라고 하고, 제법 가격도 괜찮아서 괜찮다 싶어서 (이뻐서) 사왔는데...

이쁘고 깔끔하고 (중요) 무선네트워크도 되고 진짜 작아서 부피차지도 안 하고 스캔, 복사 프린트 다 돼서 만족하고 있었다. 

그론데 그로나.



얘가 스캐닝을 사진에 보이는대로 이런식으로 ...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대로 서류를 놓고 커버를 덮어서 전체를 스캔 뜨는 게 아니라

롤(?) 형식 이라고 해야 하나.. 저 하얀 윗부분이 스캐너인데

서류를 저 스캐너 아래 카트리지에 놓으면 카트리지가 돌아가면서 서류를 위로 움직이면서 읽어서 스캔을 하는 방식이다.


서류 스캔은 고화질로 잘 하는데, 문제는 종이 스캔만 된다 ㅠㅠ 

여권이나 주민등록증은 스캔을 못 한다 ㅠㅠ 카트리지에 들어가지도 않고 ............... 

보스에게 부탁해서 해결했지만........ 살짝 후회가 되긴 한다.



왜 많은 분들이 이런 스타일의 스캐너를 선호하시는지 알것 같다 ㅠㅠ 확실히 속도도 더 빠르고.

역시 Classic is best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는 (지금은 해결했지만) 북미용 모델이라 민원24시 같은 한국공공기관에선 프린터가 안 된다.

2016/11/17 - [In Canada/MPNP] - MPNP 서류 준비하기 - 경력증명서 준비할 수 없을 때, 사유서, 소득금액 증명원

해결 방법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