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Articles

페미니즘은 좋은 남성들을 기른다 Feminism breeds good men

HANIM 2017. 12. 1. 16:12

출처 : http://blog.ohmynews.com/feminif/521211


작가 보니 투미는 센티넬 & 엔터프라이즈에 세상은 절박하게 좋은 남성들을 필요로 한다는 칼럼을 기고했다. 세상의 모든 부모들을 향한 그녀의 글 “페미니즘은 좋은 남성들을 기른다(Feminism breeds good men)"를 소개한다. 

---------------------------------------------------------------------------------------- 




"여성과 소녀에 대한 학대는 이 지구상에서 행해지고 있는 가장 흔하지만 말해지지 않고 있는 인권침해다.“ 가족들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당한 파키스탄의 임신한 젊은 여성의 죽음을 보고 지미 카터 전 미국대통령이 한 말이다. 그녀는 아버지와 오빠를 포함한 약 20여명의 남성들에 의해 그들이 골라준 사촌이 아니라 자신이 선택한 남자와 결혼했다는 이유로 돌에 맞아 죽었다. 




내 희망은 내 아들들이 남자로서 계속 잘 자라기를 바랄 뿐이다. 그들은 나를 존경하고 그들의 자매들을 존중하고 여성들을 존중한다. 그들이 여자에게 손대는 일이 결코 없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것은 인권문제다. 세상의 모든 부모들이 그들의 아들들에게 우는 것을 허락하고 핑크색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여성에게 부당한 것을 고발할 수 있게 하고 동시에 그들의 딸에게 레고와 트럭을 갖고 놀게 하고 속마음을 얘기하게 하면 여성도 위험을 무릅쓰게 될 것이다. 




우리는 부모로써 마음을 써야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우리 지역사회에서 우리 가족부터 시작할 수 있다. 우리는 성별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과 토론을 시작할 수 있으며 페미니즘은 우리 아이들에게 롤모델을 제시하며 가르치기 좋은 단어이다. 다른 말로 하면 여성들이 남성들이 당연하게 누리고 즐기고 있는 선택권을 여성들도 똑같이 가져도 좋다고 얘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성은 물건이 아니다. 여성은 인간이다. 여성이 “no"라고 말했을 때 그것을 액면 그대로 ”no"로 받아들이도록 우리 아들들에게 주입시켜야만 한다. 우리는 우리 아들들에게 결코 여성을 대상화시켜서는 안된다고 가르쳐야만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우리의 딸들에게 바비인형이 전부가 아니라고 가르쳐야 한다. 생각의 힘이라고 가르쳐야 한다. 



모든 곳의 아버지들이 페미니즘을 포용해야 진정한 남자가 된다. 그 단어에 부착된 해롭고 무지한 부정적 이미지들을 당장에 던져버려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 사회에서 여성들이 동등하게 대접받아야 모든 이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남성들이 ‘여성에 대한 폭력에 반대하는 남성들’이라고 쓰인 배너를 들고 시위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것은 학교 댄스파티에서는 독립을 부추기고 키스를 갈구하면서 동시에 우리의 딸들에게 정절을 지키고 복종을 요구하는 문화에서는 쉽지 않다. 이런 것들은 사소한 그렇지만 아주 깊은 연관이 있는 미묘한 형태의 여성혐오주의 들이다. 




최근 우리는 또 다른 여성혐오적인 괴물에 의한 집단학살을 보아야만 했다. 캘리포니아의 엘리어트 로저는 여성에 대한 광적인 혐오감을 드러내면서 그 자신을 포함하여 여섯 명을 죽이고 13명의 부상자를 냈다. 다시 언론은 로저를 또 다른 광기어린 백인으로 몰아가며 총기규제 문제로 몰아가고 있지만 왜 여성혐오 규제에 대해서는 토론하지 않는가? 




비록 가족의 명예라는 이름하에 죽은 파키스탄의 젊은 여성과 잔인한 캘리포니아 학살은 모두 극단적인 사례들이지만 두 가지 모두 여성들에 대한 태도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공통적이다. 




더 이상은 안 된다. 부모들이여. 이제는 우리가 일어나서 우리의 아이들과 이런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할 시간이다. 우리의 아들들에게 페미니즘이 포용해야 할 멋진 사상이라고 가르쳐야 할 시간이다. 더 이상 농담도 안 되고 여성을 헐뜯는 말도 안 된다. 더 이상 무관심으로 손을 씻지 말고 심지어 무지를 자랑하지는 더욱 말자. 




그저 여성이라는 이유로 여성을 악마화 하는 것을 멈추자. 진정한 남자는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쓰지 않는다. 진정한 남자는 여성을 대상화시키지 않는다. 진정한 남자는 여성을 무시하지 않는다. 남자는 여성을 소유하지 않는다. 




-유숙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