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NP

나의 영주권 진행 상황 알아보기 (Check my application status)

HANIM 2017. 3. 9. 13:40



CIC 홈페이지의 http://www.cic.gc.ca/english/my_application/status.asp에 들어가면 나의 영주권 진행 상황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보통 파일넘버를 받은 다음 내 계정이랑 링크하는 방법으로 진행 상황을 많이 보는데, 이건 다른 방법이다.



뿅! 처음 내가 지원한 카테고리를 묻는다. 나는 이민을 진행하고 있으니까 Immigration을 선택하고, Continue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나는 PNP 이지만 CEC나 FSW등 EE 카테고리를 통해 영주권 진행하는 경우에도 똑같이 진행 사항을 알아볼 수 있다.

아래 Check application status를 클릭!



간단한 이용약관이 나오는데 체크하고 Continue



내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저기 위에 빨간 박스에 있는 Identification Type은 UCI나 Application Number나 다른 걸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하지만 나는 이제 막 파일넘버를 받았으니 Application Number로 설정해 본다. 핫핫.

그 아래는 나의 성, 생년월일, 태어난 나라를 입력.



그러면 나의 주소와 함께 정보가 나오는데, 내 영주권 심사가 진행중이어서 아래에 'In Process' 라고 뜬다. 저길 누르면 상세 설명을 볼 수도 있다.


나의 상태. 11월 28일에 파일을 받아서 2월 5일에 프로세싱이 시작됐다. 아직 다른 업데이트는 없는 듯 ^_T

My application과 다른 방법으로 진행 상황을 알아보고 싶을 때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될 것 같다. 

단계별로 업데이트 날짜가 나와 마치 나의 타임라인 같다.


반응형